제2회 더플랩 인사이트 세미나 개최

지난 9월 23일, 사람인 HR연구소와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코리아 공동 주최로 '인사이트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서울 코엑스(COEX) 트레이드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 기업의 책임자급 인사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세미나의 주제는 ‘HR의 새로운 관점’으로,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경영 환경 가운데 리더십, 채용, 평가보상 등 HR의 여러 측면에서 기업들이 적용하고 혁신해 나가야 할 부분을 논의했습니다.

연사로는 박지현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코리아 시니어 매니저, 이상백 사람인 HR연구소 HR전략팀장, 신재용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나섰으며, 강연 주제는 주요 내용 다음과 같습니다.

1. CEO 승계계획 및 사외이사 운영-박지현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코리아 시니어 매니저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CEO 승계계획 및 사외이사 운영에 대한 내용을 발표으며, 전세계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른 ESG 측면에서 G(Governance·지배구조)를 집중 조명하고, 그에 따른 이사회 전문성의 중요성도 거론했습니다. 이밖에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4가지 새로운 지침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2. 채용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인재 검증 전략-이상백 사람인 HR연구소 HR전략팀장

채용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인재 검증 전략을 공유하였습니다. 팀장이나 임원 이상의 리더급 핵심인재 채용은 난이도가 높고 검증이 어려운데, 이때, 레퍼런스 체크와 휴먼 리스크 검증 도구를 조화롭게 활용해 역량과 윤리성이 두루 뛰어난 인재를 현업에 연결해 ESG 시대 HR의 역할과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3. 공정한 성과 평가와 보상의 필요성과 방법론-신재용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공정한 성과 평가와 보상의 필요성과 방법론을 역설했습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공정한 평가 보상을 요구하는 현상을 심층 분석한 도서 '공정한 보상'의 저자이기도 한 신재용 교수는 공정에 민감한 MZ세대 특성을 이해한 보상제도 설계의 필요성과 실행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전했습니다.

아울러, 강연 중간의 쉬는 시간에는 동종 직무자들 간의 교류의 시간도 마련되어, 멋있는 뷰와 함께 맛있는 핑거푸드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람인 HR연구소 '더플랩'은 주요 고객들을 초정하여 분기별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고객 함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Writer

THE PLLAB INSIGHT
지식과 정보가 즐거움이 되는, 더플랩 인사이트
작성글 보기

Reply 0

Best 댓글

댓글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0/1000